기타글

십자가의길 2

jo-johan 2008. 3. 4. 19:47

8처 : 예수님, 예루살렘 여인들을 위로하시다

   VIII : Jesus comforts the weeping women

 

(루가 6.21) 지금 우는 사람들아, 너희는 행복하다. 너희가 웃게 될 것이다.

 

주님! 당신의 위로 외에는 어떤 인간적인 위로도 우리에게 헛되다는 것을 알게 하시고, 인간의 위로에 걸려 넘어져서 당신의 말씀을 듣지 못하게 되는 일이 없게 하소서.

 

9처 : 예수님, 세 번째 넘어지시다

   IX :  Third fall of Jesus

(잠언 31.8) 너는 할말 못하는 사람과 버림받은 사람의 송사를 위해 입을 열라.

 

주님! 주님 입을 열어야 할 때와 다물어야 할 때를 정확히 알 수 있게 판단력을 주시고, 안다는 것을 과시하기 위해 입을 여는 어리석은 사람이 되지 않도록 침묵의 길로 우리를 이끌어 주소서.

 

10처 : 예수님, 옷 벗기우시다

   X : Jesus is robbed of his clothes


(집회서 11.2-4) 외모가 훌륭하다고 사람을 칭찬하지 말고 외모가 볼품 없다고 경멸하지 말며 좋은 옷을 걸쳤다고 뽐내지 말아라.

 

주님! 필요 없는 군더더기로 몸을 휘감아서 마음의 평화를 깨뜨리는 일이 없도록 우리를 지켜주시고, 늘 마음의 눈을 뜨고 살 수 있도록 침묵하게 하소서.

   

11처 : 예수님, 십자가에 못 박히시다

 XI : Clucifixion; Jesus is nailed to the Cross


(갈라디아 6.14)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심으로써 세상은 나에게 대해서 죽었고 나는 세상에 대해서 죽었습니다.

주님! 체면 때문에, 분위기 때문에 지껄이게 되는 뜻도 없는 소리들을 모두 못박아 버리고 진실된 말만을 하기 원합니다. 말과 소리를 분별할 수 있는 올바른 식별력을 주시고, 진실한 말을 통해서 우리가 그리스도의 사람임을 증거하게 해주십시오.

 

12처 : 예수님, 숨을 거두시다

  VII : Jesus dies on the Cross


(로마 4.25) 예수는 우리의 죄 때문에 죽으셨다가 우리를 하느님과 올바른 관계에 놓아주시기 위해서 다시 살아나신 분이십니다.

 

주님! 우리로 하여금 땅에 떨어져 죽는, 한 알의 밀알이게 하소서. 죽지 않으면 부활할 수 없다는 진리를 겸허하게 받아들여 매일의 삶에서 기꺼이 죽을 수 있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.

 

13처 : 예수님, 시신이 내리워지다.

  XIII : The body of Jesus is taken from the Cross


(요한 8.23) 너희는 아래에서 왔지만 나는 위에서 왔다.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해 있지만 나는 이 세상에 속해 있지 않다.

 

주님! 세상 안에 살면서도 세상에 속해 있지 않는 사람의 아픔과 고독을 보시고 그들의 마음을 천상의 평화로 채워주소서.

 

14처 : 예수님, 무덤에 묻히시다

  XIV : The entombment of Jesus


(야고보 3.2) 말에 실수가 없는 사람은 온 몸을 잘 다스릴 수 있는 완전한 사람입니다.


주님! 말을 잘 하기 위해 우선 침묵할 수 있게 하소서. 혀를 다스리는 사람이 되게 하시고, 한마디 한마디에서 그리스도의 향기가 풍겨 나오는 그런 말을 하게 하소서. 심판대 앞에 서서 자신의 입으로 한 모든 말들을 해명하게 되는 날, 올바른 사람으로 인정받기 위해 지금 침묵으로 말하게 하소서.

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

처음과 같이 이제와 항상 영원히, 아멘.

 

◎ 어머니께 청하오니 제 맘속에 주님 상처 깊이 새겨주소서.